명작 영화 추천

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여러 영화 서비스를 이용해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

수많은 영화 중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 고민이 될 때 감상하면 좋을 숨은 명작 영화 한 편을 추천하겠습니다.

 

추천할 영화는 바로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 (록키 호러 픽쳐쇼, 1975)입니다.

영화는 넷플릭스에는 올라와 있지 않지만,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 

1975년에 개봉된 “록키 호러 픽쳐쇼”는 SF, 뮤지컬, 코미디, 공포, 오컬트라는 다소 넓은 범위의 장르에 속해있는 영화입니다.

리처드 오브라이언의 “The Rocky Horror Show” 뮤지컬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.

해당 뮤지컬이 영화화될 때 각본을 맡은 것 역시 리처드 오브라이언이며, 그는 영화의 음악 및 대사 작업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.

영화화된 록키호러쇼는 당시의 공상과학 소설, 그리고 B급 호러 영화의 분위기를 반영하여 독특한 영상을 선보였습니다.

리처드 오브라이언, 팀 커리, 수잔 사란돈 등이 영화에 출연했습니다.

그러면 이제 영화의 내용을 본격적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.

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록키 호러 픽쳐쇼의 모든 내용은 한 자넷과 브래드라는 한 어린 커플에게서 시작됩니다.

약혼을 하게 된 자넷과 브래드는 그들의 은사를 찾아가기 위해 길을 가던 중, 차가 고장나는 사고를 당하고 그들은 비를 피해 전화를 빌리기 위해 방황하다가 근처의 고성을 발견합니다.

고성에 도달한 뒤 그들은 성의 집사인 리프 래프를 비롯한 수상한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.

그들은 “정기 트란실바니안 파티”를 벌이고 있던 것이었는데요, “Time Warp” 넘버를 부르며 파티를 즐기던 그들은 곧 방전되고, 자넷과 브래드가 도망가려던 찰나에 닥터 프랑켄푸터가 등장합니다.

프랑켄은 본인을 “트란실바니아에서 온 매력적인 복장도착자(transvestite)”라 소개하며 곧 자신의 연구의 창조물인 록키를 소개합니다.

록키는 생명을 얻고 움직이게 되지만, 록키의 탄생을 축하하는 파티는 에디라는 남자에 의해 망쳐지고 맙니다.

에디는 프랑켄의 전 연인이자, 록키를 구성하는 뇌의 일부를 제공한 기증자이기도 합니다.

에디와 록키, 심지어 브래드와 자넷까지도 에디의 노래에 빠져 함께 즐기게 되지만, 그 분위기를 질투하던 프랑켄은 에디를 도끼로 살해합니다.

이후 브래드와 자넷은 내일 전화를 빌려주겠다는 프랑켄의 말에 일단 침실로 향합니다.

밤이 지날 동안 두 연인은 록키와 프랑켄에 의해 각자 서로에게 부정을 저지르게 됩니다.

 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